컨텐츠 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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의료서비스 실전 직무교육
과정소개
- 4차 산업혁명과 의료산업 변화를 이해할 수 있다.
- 의료서비스를 위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알고 실천할 수 있다.
- 리더십에 대해 이해하고 팀워크와 팀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다.
학습목표
- 4차 산업혁명과 의료산업 변화를 이해할 수 있다.
- 의료서비스를 위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알고 실천할 수 있다.
- 리더십에 대해 이해하고 팀워크와 팀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다.
- 인간관계에 대해 이해하고 행복한 인간관계 전략을 실천할 수 있다.
- 접점별 고객관리에 대해 알고 접점고객관리가 가능하다.
- 환자와 직원이 행복한 병원 만들기에 대해 알고 긍정적인 동참이 가능하다.
- 의료서비스를 위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알고 실천할 수 있다.
- 리더십에 대해 이해하고 팀워크와 팀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다.
- 인간관계에 대해 이해하고 행복한 인간관계 전략을 실천할 수 있다.
- 접점별 고객관리에 대해 알고 접점고객관리가 가능하다.
- 환자와 직원이 행복한 병원 만들기에 대해 알고 긍정적인 동참이 가능하다.
교육대상
- 의료기관 종사자 전체
수료기준
평가기준 | 진도율 | 진행단계평가 | 최종평가 | 총점 |
---|---|---|---|---|
반영비율 | - | 10% | 90% | 100점 |
이수(과락)기준 | 80% | 60점/100점 | 60점/100점 | 60점 |
※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.
차시 | 강의명 |
---|---|
1차시 | 4차 산업혁명과 의료산업의 변화 |
2차시 | 의료기관 환자 경험관리 |
3차시 | 의료기관 환자 경험 관리 사례 |
4차시 | 병원 조직문화의 특성 |
5차시 | 고객만족을 향한 병원의 경쟁력 |
6차시 | 인간관계와 의사소통 |
7차시 | 인간관계와 치료적 관계 이해하기 |
8차시 | 의료 커뮤니케이션, 치료적 의사사통 기법 |
9차시 | 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|
10차시 | 병원 서비스 고객접점 |
11차시 | 대상자별 치료적 언어로 소통하기 |
12차시 | 병원에서의 전화 커뮤니케이션 |
13차시 |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조직문화 디자인 |
14차시 | 나와 병원의 동반성장과 비전 공유 |
15차시 | 모두가 행복한 병원 만들기 |
16차시 | 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리더십 |
17차시 | 팀워크와 팀리더십 |
18차시 | 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관계형성 |
19차시 | 자존감 높여주기, 직무만족 높여주기 |
20차시 | 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인간관계 전략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