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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CS 기반 병원코디네이터를 위한 핵심 직무 능력
과정소개
내원한 고객의 진료접수 및 고객진료정보를 파악하고, 고객정보를 분류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.
서비스 접점별 매뉴얼을 작성하여 고객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고객서비스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.
학습목표
- 내원한 고객의 진료접수 및 고객진료정보를 파악하고, 고객정보를 분류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.
- 서비스 접점별 매뉴얼을 작성하여 고객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고객서비스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.
- 고객의 원활한 진료 진행을 위하여 온라인 및 내원고객의 예약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.
- 내원고객의 진료 대기시간을 관리하는 진료서비스지원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.
- 고객의 진료 수속 절차상에 따른 영수증 발행, 청구수납, 미수금관리, 증명서 발급, 진료비 수납기록 관리, 보험청구 등을 처리하는 수납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.
- 병원정보와 온라인 잠재 고객을 관리하여 효율적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병원마케팅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.
- 서비스 접점별 매뉴얼을 작성하여 고객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고객서비스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.
- 고객의 원활한 진료 진행을 위하여 온라인 및 내원고객의 예약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.
- 내원고객의 진료 대기시간을 관리하는 진료서비스지원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.
- 고객의 진료 수속 절차상에 따른 영수증 발행, 청구수납, 미수금관리, 증명서 발급, 진료비 수납기록 관리, 보험청구 등을 처리하는 수납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.
- 병원정보와 온라인 잠재 고객을 관리하여 효율적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병원마케팅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.
교육대상
- 병원 코디네이터로써의 역량 향상에 관심이 있는 재직 임직원
- 의료 서비스의 차별화된 질적 향상을 추진하는 병원 재직 임직원
- 환자진료뿐만 아니라 병원행정 코디네이터의 역할까지 원스톱으로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고자 하는 재직 간호사 및 간호조무사
- 의료 서비스의 차별화된 질적 향상을 추진하는 병원 재직 임직원
- 환자진료뿐만 아니라 병원행정 코디네이터의 역할까지 원스톱으로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고자 하는 재직 간호사 및 간호조무사
수료기준
평가기준 | 진도율 | 진행단계평가 | 최종평가 | 과제 | 총점 |
---|---|---|---|---|---|
반영비율 | - | 70% | 20% | 10% | 100점 |
이수(과락)기준 | 80% | 60점/100점 | 60점/100점 | 60점/100점 | 60점 |
※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.
차시 | 강의명 |
---|---|
1차시 | 의료서비스 환경과 코디네이터 |
2차시 | 진료 접수하기 |
3차시 | 고객진료정보 파악하기 |
4차시 | 대기고객 관리하기 |
5차시 | 고객정보 분류하기 |
6차시 | 고객매뉴얼 관리하기 |
7차시 | 고객 사후관리 |
8차시 | 온라인 예약 관리하기 |
9차시 | 오프라인 예약 관리하기 |
10차시 | 예약일정 관리하기 |
11차시 | 고객정보 전달하기 |
12차시 | 진료대기시간 관리하기 |
13차시 | 진료 전 설명하기 |
14차시 | 청구 수납하기 |
15차시 | 미수금 환불 관리 |
16차시 | 증명서 발급하기 |
17차시 | 보험 청구하기 |
18차시 | 병원정보 관리하기 |
19차시 | 온라인 고객 관리하기 |
20차시 | 고객 만족도 조사하기 |